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 4세 1학기 관찰일지 19명 평가제

반응형
SMALL

만 4세 1학기 관찰일지 19명 평가제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3-8월 19.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4세 1학기 관찰일지 19명 평가제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
건강
운동
/
밥과 국물 밖에 남지 않자 “선생님 밥 국물에 말아서 먹어도 되요?”하고 묻는다. 그래도 된다고 하자 국물에 말아서 깨끗하게 먹는다. 다음부터는 반찬과 함께 골고루 먹자고 말해주니 “네 선생님”하고 대답한다.
/
00가 놀잇감을 가지고 책상이 있는 곳으로 와서 의자에 두 발을 올리고 무릎을 꿇은 자세로 앉는다. 퍼즐을 꺼내어 퍼즐 맞추기를 하나씩 끼워 맞춘다. 00야 다리 아프지 않아? 바르게 앉아볼까?”하고 말하자 00가 두 발을 내리고 의자를 당겨서 바르게 앉는다. 퍼즐을 맞추다가 갑자기 다리를 다시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에 꼬아서 앉는다. 퍼즐을 완성하자 다시 일어나서 교구를 정리하고 쌓기 놀이를 한다.
의사소통
/
친구와 함께 블록놀이를 하고 있다. 00가 두리번 거리며 무엇인가를 찾고있다. 친구 옆에 있던 연두색 블록을 가져간다. 친구가 그 모습을 보고서 “야 그거 내꺼야”라고 말한다. “야 니 옆에 이떤거니까 니꺼 아니지 다 쓸수있지”라고 말한다. 친구가 “내가 쓰려고 놓아 둔거야”라고 주라고 해도 00는 뒤를 돌아서 주지 않는다.
/
00이에게 “바퀴가 네게이고 공장에서 짐을 옮길 때 하는 자동차야”라고 말한다. 00이가 “포크레인”이라고 대답하자 **가 “ 그건땅을 팔 때 하는거고” 라고 말한다. 00이가 모른다고 하자 **가 “아 지게차잖아 너 땡!”하고 말한다.
사회관계
/
집 모양의 모빌을 만들 재료들을 가지고 책상으로 온다. 리본 끈으로 집 모양의 지붕을 만들려고 이리저리 붙여보려고 한다. 친구가 00이에게 “아, 나 그거 분홍색 리본 끈 쓰고 싶었는데”라고 말한다. “00이가 그럼 너 이거 써”라고 하며 양보한다. 친구가 “고마워”라고 하자 “괜찮아 나는 다른끈으로 하면 되니까”라고 말하며 다른 끈을 가지고 붙여본다.
/
칫솔에 치약을 짜서 양치질을 하려고 한다. 치약이 바닥에 떨어지자 떨어진 치약만 보더니 다시 칫솔에 치약을 묻혀 양치를 한다. 바닥에 떨어진 치약을 닦아줘야한다고 얘기하자 “아 맞다 닦아야지”하며 닦는다.
예술경험
/
바구니에서 종이컵 두 개를 꺼내온다. 두 개를 꺼내어 서로 마주 보고 붙여보고 뒤로도 붙여본다. “아 어떻게 로케트를 만들지”하며 결국 두 개를 마주 보고 올려놓고 테이프로 움직이지 않도록 붙인다. 매직을 가지고 와서 종이컵 한 개는 파랑, 한 개는 빨강으로 색칠을 한다. 친구에게 “이건 태극 로케트야 태극마크거든” 하고 친구에게 로케트를 보여준다.
/
가족 그림 그리기 활동을 소개한다. 친구가 활동하는 것을 지켜보다가 ‘나 좀 도와줄래?’ 라고 말하고 OO도 친구의 도움으로 색연필을 이용해 엄마, 아빠, 동생을 그린다. 그 후 다양한 색을 이용해 가족을 색칠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
통안에 있는 곰팡이실험 식빵을 들고 어디에 곰팡이가 피었는지 확인한다. 통의 뚜껑을 돌려서 열어서 식빵을 꺼내려고 한다. 그때 친구가 “야 그거 식빵 꺼내면 안돼”라고 말한다. 그러자 00가 “알아 그냥 본거야”라며 다시 뚜껑을 닫아서 제자리에 놓는다. 돋보기를 들고 곰팡이를 종류별로 관찰한다.
/
고구마에 싹이 많이 튼 모습을 보더니 “우와 ,고구마에서 싹이 이렇게 길어”라며 싹을 손으로 만져본다. “으아아아”하며 “느낌이 이상해”라고 말한다. 고구마 뿌리를 보며 “엇 뿌리에 뭐가 있어, 벌레인가”하며 돋보기로 가까이 가서 관찰한다.친구에게 “아 무서워 가자가자 ”하며 친구와 다른 놀이를 하러 간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
건강
운동
/
밥과 국물 밖에 남지 않자 “선생님 밥 국물에 말아서 먹어도 되요?”하고 묻는다. 그래도 된다고 하자 국물에 말아서 깨끗하게 먹는다. 다음부터는 반찬과 함께 골고루 먹자고 말해주니 “네 선생님”하고 대답한다.
/
00가 놀잇감을 가지고 책상이 있는 곳으로 와서 의자에 두 발을 올리고 무릎을 꿇은 자세로 앉는다. 퍼즐을 꺼내어 퍼즐 맞추기를 하나씩 끼워 맞춘다. 00야 다리 아프지 않아? 바르게 앉아볼까?”하고 말하자 00가 두 발을 내리고 의자를 당겨서 바르게 앉는다. 퍼즐을 맞추다가 갑자기 다리를 다시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에 꼬아서 앉는다. 퍼즐을 완성하자 다시 일어나서 교구를 정리하고 쌓기 놀이를 한다.
의사소통
/
친구와 함께 블록놀이를 하고 있다. 00가 두리번 거리며 무엇인가를 찾고있다. 친구 옆에 있던 연두색 블록을 가져간다. 친구가 그 모습을 보고서 “야 그거 내꺼야”라고 말한다. “야 니 옆에 이떤거니까 니꺼 아니지 다 쓸수있지”라고 말한다. 친구가 “내가 쓰려고 놓아 둔거야”라고 주라고 해도 00는 뒤를 돌아서 주지 않는다.
/
00이에게 “바퀴가 네게이고 공장에서 짐을 옮길 때 하는 자동차야”라고 말한다. 00이가 “포크레인”이라고 대답하자 **가 “ 그건땅을 팔 때 하는거고” 라고 말한다. 00이가 모른다고 하자 **가 “아 지게차잖아 너 땡!”하고 말한다.
사회관계
/
집 모양의 모빌을 만들 재료들을 가지고 책상으로 온다. 리본 끈으로 집 모양의 지붕을 만들려고 이리저리 붙여보려고 한다. 친구가 00이에게 “아, 나 그거 분홍색 리본 끈 쓰고 싶었는데”라고 말한다. “00이가 그럼 너 이거 써”라고 하며 양보한다. 친구가 “고마워”라고 하자 “괜찮아 나는 다른끈으로 하면 되니까”라고 말하며 다른 끈을 가지고 붙여본다.
/
칫솔에 치약을 짜서 양치질을 하려고 한다. 치약이 바닥에 떨어지자 떨어진 치약만 보더니 다시 칫솔에 치약을 묻혀 양치를 한다. 바닥에 떨어진 치약을 닦아줘야한다고 얘기하자 “아 맞다 닦아야지”하며 닦는다.
예술경험
/
바구니에서 종이컵 두 개를 꺼내온다. 두 개를 꺼내어 서로 마주 보고 붙여보고 뒤로도 붙여본다. “아 어떻게 로케트를 만들지”하며 결국 두 개를 마주 보고 올려놓고 테이프로 움직이지 않도록 붙인다. 매직을 가지고 와서 종이컵 한 개는 파랑, 한 개는 빨강으로 색칠을 한다. 친구에게 “이건 태극 로케트야 태극마크거든” 하고 친구에게 로케트를 보여준다.
/
가족 그림 그리기 활동을 소개한다. 친구가 활동하는 것을 지켜보다가 ‘나 좀 도와줄래?’ 라고 말하고 OO도 친구의 도움으로 색연필을 이용해 엄마, 아빠, 동생을 그린다. 그 후 다양한 색을 이용해 가족을 색칠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
통안에 있는 곰팡이실험 식빵을 들고 어디에 곰팡이가 피었는지 확인한다. 통의 뚜껑을 돌려서 열어서 식빵을 꺼내려고 한다. 그때 친구가 “야 그거 식빵 꺼내면 안돼”라고 말한다. 그러자 00가 “알아 그냥 본거야”라며 다시 뚜껑을 닫아서 제자리에 놓는다. 돋보기를 들고 곰팡이를 종류별로 관찰한다.
/
고구마에 싹이 많이 튼 모습을 보더니 “우와 ,고구마에서 싹이 이렇게 길어”라며 싹을 손으로 만져본다. “으아아아”하며 “느낌이 이상해”라고 말한다. 고구마 뿌리를 보며 “엇 뿌리에 뭐가 있어, 벌레인가”하며 돋보기로 가까이 가서 관찰한다.친구에게 “아 무서워 가자가자 ”하며 친구와 다른 놀이를 하러 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