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 1세 1학기 평가제 발달평가 12명 입니다

반응형
SMALL

만 1세 1학기 평가제 발달평가 12명 입니다

 만 1세 1학기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1세 1학기 평가제 발달평가 12명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반복되는 상황을 통해 콧물이 나왔을 때 휴지로 닦아야 함을 인지하고 성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을 보인다.자신의 의사를 표정, 몸짓, 행동, 소리로 표현한다. 식사시간 즐겁게 식사하나 식사도구를 서툴게 사용하고 스스로 하려고 하지 않으며 음식을 씹지 않고 삼키는 습관과 물고 있는 습관이 있습니다. 하루일과에 편안하게 참여하고 충분한수면을 취하고 기분좋게 일어납니다. 아직은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이 어렵습니다.
신체건강 운동
사진에 관심을 갖고 밟고 올라서서 안정된 자세를 시도하고 교사의 손을 잡고 점프를 시도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이동운동을 경험한다. 자발적으로 점프를 하면서 징검다리 활동에 참여하며 몸을 활발히 움직인다. 스티커 놀이에 대하여 흥미를 보이고 친구나 자신의 신체에 스티커를 붙이는 것을 좋아하고 구슬을 끼우는 활동을 하는데 고집을 부리면서 활동이 끝난 후에도 더하기를 원해 혼자서 하기도 한다.
의사소통
봄꽃 사진 위를 이동하며 주도적으로 움직여 탐색하고 관심 있는 꽃 사진을 손으로 가리키며 교사에게 비언어적으로 소통을 시도한다. 그림책의 내용을 인지하고 자신의 상황에 접목시킬 수 있으며간단한 문장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일상생활에서 새로운 단어에 관심을 보이고 모방하기도 합니다. 눈앞에 보이는 경험과 관련된 말에 반응을 보이고 운율이 있는 짧은 소리를 관심 있게 듣는다.
사회관계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공 굴려주기를 시도하고 교사와 공을 주고받으며 비언어적 소통으로 상호작용을 경험한다. 블록에 붙어있는 사진 인쇄물에 관심을 가지고사진 속 친구 얼굴을 구별하고 주변을 살피며 사진 속 친구를 찾을 수 있다.적극적으로 또래와 함께 놀이하기를 시도하고 간단한 규칙이 있는 놀이를 경험한다.
예술경험
마라카스의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갖고 흔들기를 통해 탐색학며 교사의 마라카스를 흔드는 몸 움직임을 모방한다. 마라카스를 든 손을 위, 아래로 흔들거나 양손에 들고 동시에 흔드는 등 마라카스를 활용한 몸 움직임을 보이며사운드 북에서 소리가 남을 인지하고 교사에게 누르기를 요청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새로운 활동이나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합니다. 주변 사물의 같고 다름을 알고 모양과 크기에도 관심을 가지고 생활 속 간단한 도구를 알고 관심을 가지며 도움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속 간단한 규칙을 알고 미리 파악하고 반응합니다. 새로운 어떤 것이든 처음에는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나 시간이 지나면서 적극적으로 탐색합니다.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반복되는 상황을 통해 콧물이 나왔을 때 휴지로 닦아야 함을 인지하고 성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을 보인다.자신의 의사를 표정, 몸짓, 행동, 소리로 표현한다. 식사시간 즐겁게 식사하나 식사도구를 서툴게 사용하고 스스로 하려고 하지 않으며 음식을 씹지 않고 삼키는 습관과 물고 있는 습관이 있습니다. 하루일과에 편안하게 참여하고 충분한수면을 취하고 기분좋게 일어납니다. 아직은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이 어렵습니다.
신체건강 운동
사진에 관심을 갖고 밟고 올라서서 안정된 자세를 시도하고 교사의 손을 잡고 점프를 시도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이동운동을 경험한다. 자발적으로 점프를 하면서 징검다리 활동에 참여하며 몸을 활발히 움직인다. 스티커 놀이에 대하여 흥미를 보이고 친구나 자신의 신체에 스티커를 붙이는 것을 좋아하고 구슬을 끼우는 활동을 하는데 고집을 부리면서 활동이 끝난 후에도 더하기를 원해 혼자서 하기도 한다.
의사소통
봄꽃 사진 위를 이동하며 주도적으로 움직여 탐색하고 관심 있는 꽃 사진을 손으로 가리키며 교사에게 비언어적으로 소통을 시도한다. 그림책의 내용을 인지하고 자신의 상황에 접목시킬 수 있으며간단한 문장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일상생활에서 새로운 단어에 관심을 보이고 모방하기도 합니다. 눈앞에 보이는 경험과 관련된 말에 반응을 보이고 운율이 있는 짧은 소리를 관심 있게 듣는다.
사회관계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공 굴려주기를 시도하고 교사와 공을 주고받으며 비언어적 소통으로 상호작용을 경험한다. 블록에 붙어있는 사진 인쇄물에 관심을 가지고사진 속 친구 얼굴을 구별하고 주변을 살피며 사진 속 친구를 찾을 수 있다.적극적으로 또래와 함께 놀이하기를 시도하고 간단한 규칙이 있는 놀이를 경험한다.
예술경험
마라카스의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갖고 흔들기를 통해 탐색학며 교사의 마라카스를 흔드는 몸 움직임을 모방한다. 마라카스를 든 손을 위, 아래로 흔들거나 양손에 들고 동시에 흔드는 등 마라카스를 활용한 몸 움직임을 보이며사운드 북에서 소리가 남을 인지하고 교사에게 누르기를 요청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새로운 활동이나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합니다. 주변 사물의 같고 다름을 알고 모양과 크기에도 관심을 가지고 생활 속 간단한 도구를 알고 관심을 가지며 도움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속 간단한 규칙을 알고 미리 파악하고 반응합니다. 새로운 어떤 것이든 처음에는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나 시간이 지나면서 적극적으로 탐색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