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자원봉사활동과 학습성에 관하여 간략히 정리한 후, 학습성에 근거하여 자원봉사의 효과를 증진하는 방안에 관한 학습자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반응형
SMALL

자원봉사활동과 학습성에 관하여 간략히 정리한 후, 학습성에 근거하여 자원봉사의 효과를 증진하는 방안에 관한 학습자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자원봉사활동과 학습성에 관하여 간략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자원봉사활동과 학습성에 관하여 간략히 정리한 후, 학습성에 근거하여 자원봉사의 효과를 증진하는 방안에 관한 학습자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자원봉사활동과 학습성
1) 자원봉사활동
2) 학습성

2. 학습성에 근거하여 자원봉사의 효과를 증진하는 방안
1) 표준적인 관리체계
2) 봉사학습 관리의지
3) 교수지원체계 필요
4) 반성적 고찰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봉사학습(Service-Learning)은 봉사를 지역사회에 연결시키는 적극적인 학습의 한 형태이다. 미국에서는 1일 봉사 프로그램에서부터 지역사회 프로젝트와 연관된 일련의 학습과정에 여러 학기동안 참여해야 하는 체계화된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봉사학습 으로 일컬어지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봉사학습 이라는 용어가 잘 쓰이지 않고 있다. 봉사학습은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서 여러 가지로 정의되기 때문에 아직까지 단일의 개념이 없다. Kendall(1990)에 의하면 미국에서는 147개의 정의가 발견되었으며 앞으로도 정의에 대한 논쟁이 계속될 것이라고 한다. 봉사학습의 개념은 1930년대 John Dewey의 경험적 교육론을 이론적 기원으로 하고 있지만 그 용어 자체는 1970년대 말에 나타났다. 오늘날 미국의 경우 봉사학습이라고 부를 수 있는 활동의 종류는 강의실 중심의 경험적 교육으로부터, 학생 개인의 경력을 쌓기 위한 프로그램, 라이프 스타일을 계획하기 위한 프로그램, 공공의 요구에 근거한 봉사활동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들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원봉사활동과 학습성에 관하여 간략히 정리한 후, 학습성에 근거하여 자원봉사의 효과를 증진하는 방안에 관한 학습자의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