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 2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3-8월

반응형
SMALL

만 2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3-8월

 만 2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선생님 식판과 자기 식판을 번갈아 보며 “선생님 꺼는 매운 김치가 있고 내꺼는 안 매운 김치가 있네 선생님 우리 김치 같이 먹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우리 밥 한 입 김치 한 입 먹어볼까?” 하자 “ 네” 라고 대답한다. 숟가락으로 밥을 한 입 떠먹고 젓가락으로 김치를 집어 먹는다. 음식을 씹으며 “선생님이랑 나랑 똑같이 먹었네~” 한다.
신체운동
0/0
00이가 두 발 모아 점프해서 대근육 신체 활동을 시도하려고 한다. 00이가 즐거워하면서도 안 하겠다고 하여 교사가 시범을 보여 주자 00이가 시도를 하려고 했지만 점프하는 게 어려운지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며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다. 교사가 함께 뛰어준다고 하자 망설이지 않고 활동에 참여한다. 여러번 반복활동 후 00이가 혼자서 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 망설이다가 혼자 활동을 해낸다.
의사소통
0/0
바깥에서 자동차 소리가 들린다. 00이가 “선생님 띠띠빵빵”이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00아 바깥에서 띠띠빵빵 자동차 소리가 들렸어요?”라고 이야기 하자 교사에게 다가오더니 “안아”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잠시 안아서 창밖을 보여주자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띠띠빵빵”이라고 조금 더 큰 소리로 이야기 한다
사회관계
0/0
00가 oo이를 향해“야! oo아~00 머리~~!” 라고 말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잠시 뒤 oo이가 던진 공에 00 등에 맞는다. oo이에게 “하지마!” 라고 큰 소리를 낸다. 교사가 oo이 에게 “oo이가 던진 공에 00가 맞아서 속상하대~ 00야 미안해~하자” 했더니 oo이가 00에게 사과를 한다. 사과를 받은 00가 “응~” 이라고 말하며 역할영역으로 이동해서 아기 인형을 품에 안는다.
예술경험
0/0
오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블록놀이를 하다가 놀이를 하다 부딪혔는데 화가 나서 **이가 00 얼굴을 꼬집는다. 00이는 울면서 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이를 쳐다만 보고 있는다. **이는 00이를 한번 쳐다보고 고개를 돌려 놀이하던 블록을 가디고 계속 놀이한다. 00이가 크게 소리내어 울자 **이는 다시 고개를 돌려 00이를 쳐다본다
자연탐구
0/0
돋보기로 자신의 손을 관찰하던 00이는 ʻʻ우와~ 손이 엄청나게 크게 보여요! 여기 손톱에 반달 모양이 있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한참을 관찰하더니 ʻʻ선생님 제 손에 줄이 있어요!ʼʼ 하며 손금을 살펴본다. 그리고는 옆에 있던 **에게 다가가 ʻʻ너 손은 어떻게 생겼어?ʼʼ 하고 물어본다. **가 손바닥을 보여주자 돋보기를 손바닥 가까이 대고 살펴보더니 ʻʻ**손에는 줄이 길게 있네!ʼʼ라고 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선생님 식판과 자기 식판을 번갈아 보며 “선생님 꺼는 매운 김치가 있고 내꺼는 안 매운 김치가 있네 선생님 우리 김치 같이 먹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우리 밥 한 입 김치 한 입 먹어볼까?” 하자 “ 네” 라고 대답한다. 숟가락으로 밥을 한 입 떠먹고 젓가락으로 김치를 집어 먹는다. 음식을 씹으며 “선생님이랑 나랑 똑같이 먹었네~” 한다.
신체운동
0/0
00이가 두 발 모아 점프해서 대근육 신체 활동을 시도하려고 한다. 00이가 즐거워하면서도 안 하겠다고 하여 교사가 시범을 보여 주자 00이가 시도를 하려고 했지만 점프하는 게 어려운지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며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다. 교사가 함께 뛰어준다고 하자 망설이지 않고 활동에 참여한다. 여러번 반복활동 후 00이가 혼자서 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 망설이다가 혼자 활동을 해낸다.
의사소통
0/0
바깥에서 자동차 소리가 들린다. 00이가 “선생님 띠띠빵빵”이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00아 바깥에서 띠띠빵빵 자동차 소리가 들렸어요?”라고 이야기 하자 교사에게 다가오더니 “안아”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잠시 안아서 창밖을 보여주자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띠띠빵빵”이라고 조금 더 큰 소리로 이야기 한다
사회관계
0/0
00가 oo이를 향해“야! oo아~00 머리~~!” 라고 말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잠시 뒤 oo이가 던진 공에 00 등에 맞는다. oo이에게 “하지마!” 라고 큰 소리를 낸다. 교사가 oo이 에게 “oo이가 던진 공에 00가 맞아서 속상하대~ 00야 미안해~하자” 했더니 oo이가 00에게 사과를 한다. 사과를 받은 00가 “응~” 이라고 말하며 역할영역으로 이동해서 아기 인형을 품에 안는다.
예술경험
0/0
오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블록놀이를 하다가 놀이를 하다 부딪혔는데 화가 나서 **이가 00 얼굴을 꼬집는다. 00이는 울면서 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이를 쳐다만 보고 있는다. **이는 00이를 한번 쳐다보고 고개를 돌려 놀이하던 블록을 가디고 계속 놀이한다. 00이가 크게 소리내어 울자 **이는 다시 고개를 돌려 00이를 쳐다본다
자연탐구
0/0
돋보기로 자신의 손을 관찰하던 00이는 ʻʻ우와~ 손이 엄청나게 크게 보여요! 여기 손톱에 반달 모양이 있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한참을 관찰하더니 ʻʻ선생님 제 손에 줄이 있어요!ʼʼ 하며 손금을 살펴본다. 그리고는 옆에 있던 **에게 다가가 ʻʻ너 손은 어떻게 생겼어?ʼʼ 하고 물어본다. **가 손바닥을 보여주자 돋보기를 손바닥 가까이 대고 살펴보더니 ʻʻ**손에는 줄이 길게 있네!ʼʼ라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